Terms and Conditions

[ 제1장 총칙 ]

제1조(목적)

본 약관은 주식회사 애드포시스(이하 "회사"라 한다)이 IDC내에서 제공하는 각종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를 이용함에 있어 서비스이용고객(이하 “고객”이라 한다)의 서비스 이용조건 및 절차에 관한 제반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약관의 효력 및 변경)
  • 1. 본 약관은 전기통신사업법 규정에 의하여 제정한 것이며 회사의 지정된 홈페이지에 게시하여 공시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홈페이지 주소 : http://www.add4s.com/)
  • 2. 본 약관의 적용기간은 고객의 가입 일부터 채권, 채무가 완료되는 날까지로 규정합니다.
  • 3. ‘회사는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할 경우 본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약관이 변경된 경우에는 지체 없이 이를 공시합니다.

    단, 요금 등 고객의 권리 또는 의무에 관한 중요한 사항의 변경은 공시 후 7일이 경과한 후에 그 효력이 있습니다.
    변경된 약관의 효력 발생일로부터 7일 이후에도 거부 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고 서비스를 계속 사용할 경우 약관의 변경 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제3조(약관의 적용)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관계법령, 본 약관의 취지 및 동종업계의 관행, 개별 이용계약서 및 청약서 등을 적용합니다.

제4조(용어의 정의)
  • 1. 고객 : 회사의 서비스를 제공받기 위하여 회사와 서비스 계약을 체결하고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는 개인 또는 법인
  • 2. 고객의 장비 : 고객의 서버 등 회사의 서비스를 제공받기 위해 고객이 회사에 위치시켜 놓은 모든 장비
  • 3. 요금납입책임자 : 고객이 회사에 대하여 부담하는 서비스 요금 등 계약에 따른 모든 채무를 고객과 연대하여 회사에게 납입해야 할 의무가 있는 자를 말합니다.

    단,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에는 타인을 요금납입책임자로 할 수 있습니다.

  • 4. IDC(인터넷데이터센타) : 인터넷 서비스를 위하여 운영 및 관리가 용이하도록 만들어진 서버 전용 건물 및 그 시설일체
  • 5. 상면(RACK) : 고객의 장비를 보관하는 공간으로 19”표준랙을 말하며, 단위로는 U(Unit),1/8 Rack, 1/4 Rack, 1/2 Rack, Full Rack, 평 을 사용합니다.
  • 6. 회선 : 인터넷과 접속되도록 회사가 제공하는 물리적인 회선을 말합니다. 단위로는 Mbit/sec, Gbit/sec 를 사용합니다.
  • 7. 트래픽량(파일 전송량) :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이 일정 시간동안 서버로 데이터를 보내거내(Upload) 내려받은(Download) 데이터의 양을 말하며, 단위로는 Mbyte/sec, Gbyte/sec를 사용합니다.
  • 8. 대역(Bandwidth) :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이 물리적인 회선을 이용할 때 데이터를 주고 받기 위하여 실제로 점유하는 크기를 말하며, 이의 측정은 사용한 트래픽량을 일정 시간 단위로 이동평균 그래프를 그리는 경우(Multi Router Traffic Grapher : MRTG)의 폭으로 하며, 단위로는 Mbit/sec, Gbit/sec를 사용합니다.
  • 9. 코로케이션 : 고객 소유의 서버 및 네트워크 장비를 상면에 보관하고 인터넷이 접속되도록 회선과 상면을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 10. 서버호스팅 : 서버를 보유하고 있지 않은 고객께 서버를 판매하거나 임대하여 인터넷이 접속되도록 회선과 상면을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 11. 부가서비스 : 기본서비스 이외에 고객의 시스템운영을 원할하게 하기 위하여 제공되어지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 12. 매지니드(Managed)서비스 : 고객이 운영하는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의 기술적인 관리 및 지원 업무를 회사에 위탁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 13. 보안서비스 : 고객의 서버가 불순한 접속자에 의하여 침입 당하거나 서비스 운영을 방해 받지 않도록 기술 및 장비를 제공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 14. 백업(Backup)서비스 : 고객 시스템내의 데이터의 손,망실에 대비하여 데이터 복제본을 별도의 저장장치에 보관하여 주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 15. 이용정지 : 고객이 약관을 위반하는 경우 회사가 일정기간 동안 고객의 서비스의 이용을 정지시키는 것을 말합니다.
  • 16. 일시이용중단 : 고객의 요구에 의하여 회사가 서비스의 이용을 일시 중단 시키는 것을 말합니다.

[ 제2장 계약의 체결 ]

제5조 (계약의 성립)

서비스의 이용계약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한 고객의 서비스 이용신청과 회사의 이용 승낙에 의하여 성립합니다. 고객은 계약전에 미리 이용약관을 읽고 내용을 인지하 셔야 하며 고객의 서비스 이용계약의 신청은 이용약관에 동의 하신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6조 (이용신청)
  • 1. 서비스 이용신청자는 서비스를 통하여 회사 소정의 가입신청서를 제출함으로써 이용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 2. 회원가입 신청양식에 기재하는 모든 회원 정보는 실제 데이터인 것으로 간주됩니다. 실명이나 실제 정보를 입력하지 않은 사용자는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 서비스사용의 제한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 3. 만 14세 미만의 아동이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회사가 요청하는 소정의 법정대리인(부모) 동의 절차를 거쳐야 모든 서비스의 이용이 가능합니다.
  • 4. 회사는 회원의 실명확인을 위하여 전문기관을 통하여 실명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제7조 (이용신청의 승낙)
  • 1. 회사는 고객의 서비스 이용신청에 대하여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접수 순서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승낙합니다
  • 2. 회사가 고객의 서비스 이용신청을 승낙한 때에는 다음 각 호의 사항을 고객에게 유선 또는 서면 등의 방법으로 통보합니다.
    • 서비스 개통 예정일
    • 요금 등에 관련한 사항
    • 고객의 권익보호 및 의무 등에 관한 사항
    • 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사항
제8조 (서비스의 변경 및 중지 등)
  • 1.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고객의 서비스 이용신청에 대하여 승낙하지 아니할 수 있습니다.
    • 타인의 명의를 사용하거나 허위 명의로 신청하였을 경우
    • 이용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였거나 허위서류를 첨부하여 신청하였을 경우
    • 신용정보의 이용과 촉진에 관한 법률에 의한 신용 불량자로 등록되어 있는 경우
    • 기타 고객의 귀책사유로 이용 승낙이 곤란한 경우
    • 기존고객의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악영양을 줄것으로 판단되는 경우
    • 국내법 및 국제법상의 불법적인 서비스를 운영할 것으로 판단되는 경우
  • 2.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이용승낙 유보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장비, 장소 등에 여유가 없을 때
    • 기타 고객의 귀책사유로 인해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하다고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
  • 3. 제1항 또는 제2항의 규정에 의하여 회사가 이용신청에 대해 불 승낙하거나 승낙을 유보한 경우에는 이를 고객에게 즉시 알려야 합니다.
제9조 (장비 설치)
  • 1. 회사는 정상적으로 서비스 신청이 완료된 경우, 고객의 장비 등을 IDC에 입주하여 백본망에 연결합니다.
  • 2. 회사는 서버 측의 환경만을 제공하며 고객 측의 단말기기(PC, Router, Host, Terminal 등)와 회선종단장치(MODEM, DSU 등)는 고객이 직접 설치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 3. 회원은 자신의 장비 내 설치되는 운영체제에 대하여 직접 해당 작업을 진행합니다. 다만, 부득이한 사유로 인해 회원이 직접 처리하지 못하는 경우 회원의 요청에 의해 회사가 이를 대신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로 인한 서비스 장애 및 데이터 파손, 결함 등에 대한 면책을 조건으로 처리합니다.
  • 4. 회원은 항온항습, 전력운영, 서비스 운영상의 공간 배치 등을 고려하여 회사가 요구하는 기준에 따라 장비의 설치작업을 진행합니다.
제10조 (접속회선 및 IP 주소의 제공)
  • 1. 고객에게 제공하는 접속 회선은 신청 서비스 건 별로 1개의 회선 제공을 원칙으로 합니다.
  • 2. IP주소는 장비 1대당 1개의 IP를 부여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그 이상의 IP가 필요할 경우 회사와 상호 협의하여야 합니다.
  • 3. 고객은 다수의 IP를 제공받은 경우, 회사의 IP주소의 사용현황에 대한 정보 요구 시 이를 제공하여야 합니다.
제11조 (기술지원))
  • 1. 서버의 관리는 회사와 별도의 서버관리 계약을 맺지 않은 경우 고객이 직접 하여야 하고, 필요시 회사에 기술 지원을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정책과 작업의 난이도에 따라 비용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 2. 고객은 전화, 메일, 홈페이지에 로그인 하는 방법으로 기술 지원을 요청할 수 있으며 이때 회사는 고객 본인임을 확인합니다.
  • 3. 시스템 관리 권한으로 로그인이 필요한 기술 지원을 요구하기 위해서 고객은 데이터의 망실에 대비하여 별도의 저장장치에 백업을 완료한 이후에 기술지원을 요구하여야 합니다.
  • 4. 작업자의 실수로 인한 데이터의 망실 시 회사는 고객이 보유하고 있는 백업 데이터의 범위 내에서 시스템을 복원하게 되며, 백업 데이터가 없는 부분에 대하여는 복원이 불가능 하므로 이에 대하여 회사에 손해배상이나 책임을 물을 수 없습니다.
  • 5. 고객은 기술지원에 대한 작업 완료 후 5일 이내에 결과를 검토하여 미진한 부분이나 오류 부분에 대한 재 작업을 요구할 수 있으며, 그 이후의 문제점에 대해서는 회사에 책임을 물을 수 없습니다.
  • 6. 기술 지원이 원인이 되어 데이터의 망실, 시스템의 오동작 등이 발생할 경우 이에 대한 회사의 책임은 작업을 위해 고객이 지불한 기술 지원 비용의 2배를 초과할 수 없습니다.
제12조 (서비스 개통)
  • 1. 회사는 고객의 서비스 이용신청 내용에 따라 고객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장비 또는 서비스를 설치하고 서비스 이용방법 및 설치내용을 고객에게 유선 등의 방식으로 서비스 개통 사실을 통보합니다. 이에 대해 고객의 이의제기가 없는 경우 개통이 완료되며 이 날을 과금 기준일로 합니다. 고객은 서비스 이용신청 내용이 정상적으로 설치 및 제공되는 것을 확인하고 서비스 신청내용과 상이할 경우에는 개통 후 3일 이내에 이 사실을 회사에게 통보하여야 합니다.
  • 2. 회사는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서비스 이용신청서에 명기된 서비스개통 희망 일에 서비스를 개통합니다. 회사는 고객의 서비스 개통 희망 일에 서비스를 개통하지 못하였을 경우에 즉시 그 사유와 새로 정한 개통 예정일을 고객에게 서면 또는 유선 등의 방법으로 통보합니다.
  • 3. 고객이 그의 사정으로 인하여 이미 지정된 개통예정일을 연기하고자 하는 때에는 당초 개통 예정일의 3일전까지 회사에 서면 또는 유선으로 통보하여야 합니다.
  • 4. 제3항의 규정에 의하여 개통일을 연기한 기간이 당초 개통 예정일로부터 3일을 초과한 경우 회사는 처음 지정된 고객의 장비 설치 장소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사의 사정 또는 회사가 인정하는 고객의 사정으로 지연된 때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 제3장 서비스 이용 및 제한 ]

제13조 (서비스 제공의 원칙)

서비스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1년 365일, 1일 24시간 중단이 없는 서비스 제공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정기점검이나 시스템의 업그레이드가 필요한 시간에 서비스를 일시 중단할 수 있으며, 예정되어 있는 작업으로 인한 서비스 일시 중단은 회사 홈페이지 또는 전자 메일을 통하여 사전에 공지합니다.

제 14조 (서비스 중단 시 면책사항)

다음과 같은 사유로 인하여 서비스 중단이 발생되는 경우, 회사가 통제 및 예방이 불가능하므로 이와 관련하여 회사의 통보가 없었다 하더라도 회사의 귀책 사유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 1. 네트워크 장비의 예상하지 못한 장애 또는 긴급 보수로 인하여 서비스 이용이 제45조 3항의 배상 범위 시간 이내에서 일시적으로 중단된 경우
  • 2. 서비스를 이용중인 서버의 고장이나 장애로 인한 유지 보수를 위하여 이용이 중단되는 경우
  • 3. 회사가 직접 소유 운영하지 아니하는 설비나 시설에서 발생한 장애로 인한 예측하지 못한 서비스의 중단이 발생되는 경우
  • 4. 전기통신 사업법에 규정한 기간통신 사업자의 네트워크 경로상 장애가 발생하는 경우
  • 5. 국가 비상사태, 천재지변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거나 이용에 지장을 주는 경우
  • 6. 제15조의 제 항목에 해당하는 경우
제 15조 (서비스 이용 제한)

회사는 고객의 서비스 이용 내용이 다음 각호에 해당되는 경우 운영중인 서비스를 제한하고 고객에게 이의 해소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 1. 제21조 규정에 의한 고객의 의무를 위반한 경우
  • 2. 고객의 서비스 이용요금이 15일 이상 미납된 경우
  • 3. 고객 서버가 해킹 되었거나, 바이러스에 감염된 것으로 의심되는 경우
  • 4. 고객 서버의 관리 부재로 인하여 적절한 보안 업데이트가 이루어지지 않아 회사의 다른 서비스 운영에 위험 요소로 판단되는 경우
  • 5. 고객 서버가 과도한 전기를 사용하거나 발열로 인하여 회사의 서비스 운영에 지장을 초래하거나 예상되는 경우
  • 6. 고객의 네트워크 트래픽이 계약 대역을 초과하여 사용하는 경우
  • 7. 기타 기간통신 사업자로부터의 이의 해소를 요구받은 경우
  • 8. 고객 서버의 과다 패킷 발생이나 브로드캐스팅으로 인하여 서비스중인 네트워크에 장애가 발생되는 경우
  • 9. 정부기관이 적법한 법적 절차를 거쳐 운영 서버에 대한 일시적인 서비스 중지를 요청한 경우
  • 10. 수신자의 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정보를 지속적으로 전송하거나 전송이 가능하도록 중계하는 등 서비스의 안정적인 운영에 지장을 초래하는 다량의 자료 송수신, 게시물 등록, 기타 건전한 서비스 이용에 반하는 경우
  • 11. 통신설비의 오 동작, 정보 등의 파괴를 유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 프로그램 등을 유포하는 경우
  • 12.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시정요구가 있거나, 불법선거운동과 관련하여 선거관리위원회로부터 유권해석을 받은 경우
  • 13. 서비스 이용 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였거나 허위서류를 첨부하여 서비스 이용승낙을 얻은 경우
  • 14. 회사의 허가를 받지 아니하고 설비를 이동, 철거, 변경, 분해하거나 그 설비에 다른 기기를 연결한 경우
  • 15. 회사의 허가를 받지 않고 다른 고객의 장비를 조작하는 경우
  • 16. 회사의 서비스에 위해를 가하거나 서비스의 건전한 이용을 저해하는 경우
  • 17.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여 범죄적 목적에 활용하려는 행위
  • 18. 다른 고객 또는 제3자의 지적 재산권을 침해하는 경우
  • 19. 해킹 등의 고객의 귀책사유로 인해 회사의 타 고객의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영향을 미칠 수 있을 경우
  • 20. 고객의 부도, 파산, 화의신청 등 서비스 이용계약의 유지가 어려울 것으로 판단되는 경우
  • 21. 기타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하다고 회사가 판단하는 경우
  • 22.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의 제반규정 및 정보통신부 “스팸메일 방지 가이드라인”에서 규정한 관련 사항을 준수하지 아니한 경우
  • 23. 국가비상사태, 서비스 설비의 장애 등으로 인하여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때에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정지할 수 있습니다.
제 16조 (서비스 유보)
  • 1. 고객이 일시적인 서비스 유보의 필요가 발생하여 이에 대한 요청이 있을 경우, 회사는 다음 각호의 요건을 갖춘 고객에게 요청 기간동안 서비스 제공을 일시 유보할 수 있습니다.
    • 요금 미납이 없는 고객
    • 유보기간은 2개월 미만 이어야 하며 년간 3개월을 초과하지 않은 고객
  • 2. 회사는 서비스가 일시 유보된 고객에게 해당 중단 기간 중 고객이 납부하는 상면 이용 요금의 50%를 청구하며, 네트워크 요금인 접속료는 청구하지 않습니다.
  • 3. 일시 유보 요청기간 만료까지 고객의 서비스 개시 요청이 없을 시 회사는 고객에게 사실을 통보하고, 만료 후 7일 이후까지 명확한 답변이 없을 시 제26조,제27조의 규정대로 처리할 수 있습니다.
제 17조 (이용제한 절차)
  • 1. 회사는 본 약관에 의하여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제한사유 발견 즉시 그 사유, 일시, 제한내용 등을 서면 또는 유선 등의 방법으로 해당 고객에게 통보합니다.
  • 2. 고객의 사전 동의를 얻기 어려운 경우 고객의 사전 동의없이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체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 고객의 연락처로 연락이 불가능할 경우
    • 이상현상의 확산 속도로 보아 사전 동의를 받을 시간적 여유가 없다고 판단되는 경우
    • 국가비상사태 및 전국적인 네트워크 장애 등으로 인한 경우
  • 3. 제1항의 규정에 의하여 이용제한 통보를 받은 고객은 그 이용제한 통보에 대하여 이의가 있을 때에는 통보내용을 접수한 후 7일 이내에 서면으로 회사에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 4. 회사는 제2항의 규정에 의한 이의신청에 대하여 그 확인을 위한 기간까지 이용제한을 일시 연기할 수 있으며, 그 결과를 고객에게 서면 또는 유선으로 통보합니다.
  • 5. 회사는 이용제한 기간 중에 그 이용제한 사유가 해소된 것이 확인된 경우에는 이용제한 조치를 즉시 철회합니다.
제 18조 (위법사항 조사)

회사는 아래의 각 항과 같이 본 약관에 위배된다고 의심되는 사항들을 조사할 권리를 가집니다.

  • 1. 회사는 고객의 위법행위 가능성이 상당하다고 인지하는 경우에는 고객과 관련된 정보 수집 등의 행위를 할 수 있습니다
  • 2. 만일 위법사항이 발생했다고 판단되면 회사의 독자적인 판단에 의해 그에 따른 책임 있는 조치를 취합니다. 이 조치의 내용에는 고객의 장비에 대한 일시적 또는 영구적인 접근 차단, 서비스의 제한, 정지 등 모든 조치를 포함합니다.
  • 3. 본 약관의 내용을 위반한 고객은 그에 따른 민,형사상의 책임을 집니다.
제 19조 (스팸전송자 이용제한)
  • 1. 회사와 회원은 광고성 정보를 전달함에 있어 스팸방지와 관련법령 및 가이드 등을 준수합니다.
  • 2. 회사는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합니다.
    • 방송통신위원회 또는 한국인터넷진흥원이 불법스팸 전송사실을 확인하여 이용정지를 요청하는 경우
    • 대량으로 스팸을 전송하여 시스템 장애를 야기했거나 야기할 우려가 있는 경우
    • 스팸릴레이로 이용되거나 웜 등에 감염되어 스팸을 전송한 경우
    • 스팸 수신자로부터 스팸신고가 접수된 경우
    • 스팸 민원 조치에 대한 회사의 요구에 회원이 성실히 응하지 아니한 경우
    • 스팸메일 발송과 관련하여 국내/외 스팸 메일 감시단체 등에 블랙리스트로 등재된 경우
  • 3. 회사는 스팸 수신거부처리 등을 위해 스팸관련 민원을 자체적으로 처리하기 위하여 고충처리창구를 아래와 같이 운영합니다.

    ※ 고충처리창구 연락처 070-4010-5520, 전자우편 : support@add4s.com

  • 4. 회사는 회원이 스팸을 전송한 사실을 확인하는 경우 한국인터넷진흥원 불법스팸대응센터에 관련 자료를 첨부하여 신고할 수 있습니다. 회사의 스팸메일 담당자에게 통보하여야 합니다. 단 고객측 사정으로 회신이 연기되는 경우에는 미리 회사 스팸담당자에게 그 사정을 통보합니다.

[ 제4장 의무 ]

제 20조 (회사의 의무)
  • 1. 회사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고객이 신청한 서비스 개통 희망일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 2. 회사는 본 약관에서 규정한 이용제한 사유 이외에는 본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고객에게 지속적,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의무가 있습니다.
  • 3. 회사는 고객에게 안정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24시간 365일 전체 네트워크를 점검하여야 하며 이를 위하여 운영 점검을 실시합니다.
  • 4. 회사는 고객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고객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서면 또는 유선 등의 방법으로 통보하여야 합니다.
  • 5. 회사는 이용계약의 체결, 계약사항의 변경 및 해지 등 고객과의 계약관련 절차 진행에 있어서 고객에게 편의를 제공하도록 노력합니다.
  • 6. 회사는 원활한 서비스 신청 및 운영을 위해 고객의 개인정보를 수집하여 보관하며 본인의 허락 없이는 제3자에게 이를 제공할 수 없습니다. 다만, 관계법령에 의한 수사상의 목적으로 관계기관으로부터 요구 받은 경우나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회사의 이용요금을 체납하여 신용정보사업자 또는 신용정보집중기관에 제공하는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제 21조 (고객의 의무)
  • 1. 고객은 회사가 정한 서비스 이용요금을 지정된 일자에 납부할 의무가 있습니다.
  • 2. 고객은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여 국내법 혹은 국제법상의 불법적인 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 3. 고객은 본 약관에 규정된 서비스 이용제한 사항을 행하여서는 안됩니다.
  • 4. 고객은 본 약관, 전기통신관련법령 및 한국인터넷정보센터(KRNIC)의 원칙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수행에 현저한 지장을 초래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 5. 고객이 제공하는 모든 정보의 저작권과 관련하여 발생하는 문제는 고객의 책임이며, 설치하는 소프트웨어 프로그램에 대하여 라이센스를 취득하거나, 라이센스로부터 자유로운 소프트웨어만을 설치하여야 합니다.
  • 6. 고객은 사업장 주소 및 연락처 등 이용 계약 사항이 변경된 경우 이를 서면 또는 유선의 방법으로 즉시 회사에 통보하여야 하며, 그로 인하여 발생하는 문제에 대한 책임은 고객에게 있습니다.
  • 7. 각종 아이디(ID)와 비밀번호에 대한 책임은 고객에게 있으며, 이의 유출로 발생하는 손해에 대한 책임은 고객에게 있습니다.
  • 8. 고객은 자신이 운영중인 서버의 데이터 등에 대해 별도로 저장할 의무가 있으며, 정보의 유출,누락 또는 자료의 손실에 대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고객에게 있습니다. 단 백업에 대한 계약을 체결한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 제5장 계약의 변경 및 해지 ]

제 22조 (계약 내용의 변경)
  • 1. 고객이 서비스 이용에 관한 내용 중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사항을 변경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서비스 이용 변경 신청서를 회사에 제출하여야 하며, 이와 관련한 정보 변경의 지연으로 인한 문제 발생시 그 책임은 고객에게 있습니다.
    • 고객 및 요금납입책임자, 시스템담당자의 상호, 성명, 주소 또는 연락처의 변경
    • 서비스 내용(서비스종류, 계약내용, 계약기간, 부가서비스 등)의 변경
  • 2. 제1항 제2호에 의하여 서비스 내용이 변경된 경우에는 새로운 서비스 이용 신청서에 의한 요금이 적용됩니다.
  • 3. 고객이 계약된 서비스보다 초과하여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는 경우, 회사는 고객에게 사실 통지 후 계약 사항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 4. 약정기간 내에 라도 원가의 과도한 상승요인이 발생할 경우 회사는 고객의 동의를 얻어 이용료를 인상할 수 있습니다. 고객이 변경된 이용료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고객은 약정 기간과 관련한 위약 수수료를 지급하지 않고 해지할 수 있습니다.
  • 5. 기술상의 문제나 IDC센터의 설비 문제로 서비스 제공이 어렵다고 판단되는 경우 회사는 변경 신청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 6. 고객이 회사가 청구한 서비스 이용 요금을 체납하고 있는 경우, 회사는 변경 신청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 23조 (계약의 기간 및 갱신)
  • 1. 회사와 고객은 합의하여 서비스 이용계약의 기간을 정할 수 있으며 고객 또는 회사가 계약기간 만료 30일 전까지 이용계약을 갱신하지 않는다는 의사 표시가 없으면 동일한 조건으로 이용계약 기간이 연장되는 것으로 봅니다.
  • 2. 자동갱신 이후에도 원가의 과도한 상승 요인이 발생할 경우 제22조 4항을 적용합니다.
제 24조 (고객의 지위 승계)
  • 1. 합병, 분할, 영업양수 등으로 고객의 지위 승계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그 사유 발생일로부터 30일 이내에 사업자등록증 사본(법인에 한합니다)과 지위 승계를 입증할 수 있는 관련 서류를 첨부하여 회사에 서면으로 통보하여야 합니다.
  • 2.고객의 지위가 승계될 경우에는 기존의 미납된 서비스 이용 요금 등 기존의 채무도 승계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단 회사가 승인한 경우에 한합니다)
  • 3. 법적 지위의 승계로 인한 고객 정보의 변경 시 승계한 자는 남은 계약 기간에 관한 권리와 책임 및 계약 사항을 충분히 숙지한 뒤에 승계하여야 하며, 이와 관련하여 문제 발생시 책임은 승계 받은 자에게 있습니다.
제 25조 (계약의 해지)
  • 1. 고객이 서비스 이용 계약을 해지하고자 할 때에는 해지하고자 하는 날의 10일전까지 이용계약 해지신청서를 회사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단, 고객이나 회사 어느 일방이 계약상의 의무를 위반하거나 이를 위반한 데에 중대한 과실이 있는 경우에는, 상대방에게 위반내용을 서면으로 통보하고, 통보된 후 5일이 경과하여도 상대방으로부터 명확한 답변과 시정이 없는 경우 즉시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해지 일자를 기준으로 미지불 이용 요금이 발생한 경우, 이에 대하여 지불을 완료 하여야만 해지 처리가 완료됩니다.
  • 2. 계약 잔여 기간이 남아있는 경우, 고객의 귀책 사유로 인한 서비스 해지 시 제35조에 의하여 약정 위약금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 3. 회사는 전항의 규정에 의하여 해지신청이 수리되면 고객이 요청한 해지 일로부터 고객의 서비스 이용을 정지시킵니다.
  • 4.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는 이용계약 해지 시 별도의 통지없이 자동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 26조 (직권정지 및 해지)

회사는 고객의 서비스 이용 내용이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 고객과 별도의 협의 없이 서비스 이용계약을 정지 및 해지할 수 있습니다.

  • 1. 서비스 이용 요금이 15일 이상 미납된 경우
  • 2. 고객과 회사 중 어느 일방이 파산신청, 압류, 가압류, 부도, 경매, 회사정리 등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즉시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3. 이용신청서 기재 내용이 허위인 경우
  • 4. 회사의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하여 회사에 손해를 입힌 경우.
  • 5. 과도한 스팸 메일 발송으로“고객 이외의 다른 고객의 IP가 국내외 스팸메일 감시단체의 블랙 리스트에 등재되어 다른 고객의 서비스에 지장을 주는 경우.
  • 6. 고객의 서버를 이용하여 회사 서비스나 다른 고객의 서비스에 피해를 입히거나 피해를 주려 시도하는 경우.
  • 7. 고객의 서비스가 국내법 및 국제법에 위배되어 정부기관에서 적법한 법적 절차를 통하여 서비스 제공 중지를 요구하는 경우.
  • 8. 고객이 당해 년도에 3회 이상 이용정지를 당한 경우
  • 9. 고객이 서비스 유보를 요청한 날부터 최대 2개월 이내에 서비스 부활을 요청하지 않는 경우.
  • 10. 고객이 제21조(고객의 의무)에 관한 조항을 위반한 경우.
제 27조 (장비의 반출)

  • 1. 장비 반출 신청 시 시스템에 등록되어 있는 시스템관리자 및 대표자만 고객 소유의 장비를 반출할 수 있으며, 그 이외의 경우는 위임장을 첨부하여 대리인을 통해 반출할 수 있습니다.
  • 2. 서비스 이용중 고객의 필요에 의하여 장비를 반출하는 동안 서비스의 이용이 이루어 지지 않고 있더라도 서비스 이용요금은 동일하게 부과됩니다.
  • 3. 서비스 이용중 고객이 과금 미수자인 경우 장비의 반출에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 4. 서비스 이용이 해지된 고객은 5일 이내(해지일 포함)에 회사에서 고객의 장비를 철거하여야 합니다. 이 경우 해지 일로부터 철거 일까지의 비용은 받지 않습니다. 만약 고객이 고객의 장비를 5일 이내에 철거하지 않을 경우에 고객은 해지 일로부터 철거 일까지 일별 요금에 의한 비용(상면이용료)을 지불해야 합니다.
  • 5. 전항의 경우에 고객이 고객의 장비를 해지 일로부터 5일 이내에 반출하지 않으면, 회사는 고객에게 고객의 장비의 반출, 이동과 관련된 사실을 통보하고, 고객이 24시간 이내에 응답하지 않을 경우에는 고객의 장비를 회사 단독으로 지정된 장소로 반출, 이동시킵니다. 이 경우 고객의 장비의 비정상적인 시스템 종료로 인해 발생한 데이터 손실 등의 손해, 또는 반출, 이동으로 인해 발생한 손해를 회사에 청구할 수 없습니다.
  • 6. 고객이 해지 장비를 3개월 이상 반출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고객의 서비스신청 시 기입한 주소로 임의 처분 사전 통보를 하고, 임의처분 사전 통보 후 2주일이 경과하도록 반출하지 않는 고객 장비에 대하여는 회사는 임의로 처리할 수 있으며, 이와 관련하여 고객은 회사에 반환의 책임을 물을 수 없습니다.
  • 7. 다음과 같은 경우에 있어서는 고객의 장비 반출이 불가능합니다.
    • 서비스 신청내용 중 장비 임대가 포함된 업체들의 경우 장비가액이 완납되지 않은 경우
    • 장비임대 외 코로케이션 서비스, 부가 서비스 등을 제공받고 있는 업체의 경우 서비스 이용이 정지된 시점까지 발생된 요금이 완납되지 않은 경우

[ 제6장 서비스 종류 ]

제 28조 (코로케이션 서비스)
  • 1. 코로케이션 서비스는 회사가 고객에게 인터넷 접속이 이루어 질 수 있도록 관련 제반시설을 제공하는 서비스를 말하며, 고객장비를 수용하기 위한 Rack 및 Cage를 제공하는 상면 서비스와 고객의 장비를 회사의 인터넷 백본에 연결하여 원활하게 인터넷 접속이 이루어지게 하는 네트워크 서비스로 구성됩니다.
  • 2. 고객은 자신의 서버와 장비에 대한 충분한 테스트 기간과 안정성을 확인한후 IDC에 입주시켜야 합니다.
  • 3. 서버의 설치는 안정적 운용과 다른 이용고객 시설보호를 위해서 19”표준랙 기준으로 랙(Rack)당 최대 25대 이내로 서버의 설치를 제한합니다. 또한 표준랙당 2.2kw를 초과하는 경우 고객은 회사와 협의하여 장비를 재배치하여야 하며, 재배치 불가 시 별도의 추가 전력비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 4. 고객장비의 설치는 회사가 지정한 장소에 고객이 직접 설치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제 29조 (서버호스팅 서비스)
  • 1. 서버호스팅 서비스는 고객이 회사에게 서버를 구매 또는 임대하여 인터넷을 이용한 서비스를 할수 있도록 회선과 상면을 제공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 2. 서버호스팅 서비스는 구매형과 임대형 서비스로 구분됩니다.
    • 구매형 서버호스팅: 고객이 서버를 구매한후 회사의 회선과 상면을 이용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 임대형 서버호스팅: 고객이 서버를 임대한 후 회사의 회선과 상면을 이용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 -  고객이 임대한 서버는 반납 이전에 고객이 서버 운영과 관련한 데이터를 백업 받아야 하며, 반납 절차 종료 후 시스템은 임의 포멧 환수되며, 이와 관련한 데이터의 망실 시 회사에 어떠한 피해 책임도 물을 수 없습니다.
제 30조 (부가서비스)
  • 1. 부가서비스는 제28조, 제29조항, 이외에 고객이 서비스를 더욱 효율적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회사가 제공하는 보안, 백업 , 매지니먼트, L4로드발란싱, 등의 서비스를 말합니다.
  • 2. 고객은 회사가 공시하는 바에 따라 별도의 이용 신청을 통해 부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3. 부가 서비스의 종류와 이용요금은 고객의 요청에 따라 회사에서 발급하는 별도 견적서에 준합니다.
제 31조 (설치 서비스)
  • 1. 설치 서비스는 IDC에 입주한 고객의 장비 설치 서비스입니다.
  • 2. 설치 서비스의 이용요금은 별도의 비용이 청구됩니다.
  • 3. 회사는 고객의 요청에 의해 설치하는 OS, 기타 서비스 관련 S/W 설치 시 발생할 수 있는 문제 및 파생된 결과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특히 작업 중 발생할 수 있는 데이터 유실에 대해서는 회사의 책임은 없으며, 고객이 별도로 백업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
  • 4. 내부 Application(mail, dns, media, www, DB)의 세부 환경 설정에는 관여하지 않습니다.
  • 5. 불법적인 S/W의 설치 지원은 하지 않습니다.

[ 제7장 서비스 이용 요금 ]

제 32조 (요금 적용)
  • 1. 요금납부방법은 월 이용료 선납제 입니다.
  • 2. 신규 서비스의 이용요금은 서비스 개통일을 기준으로 하여 회사가 정하고 있는 납입 주기에 따라서 납입일자와 납입금액을 산정합니다.
  • 3. 월 이용요금 청구는 개통 일자 기준으로 1개월 단위로 청구합니다.
  • 4. 서비스 이용요금을 연납으로 납부한 경우 서비스 해지시는 연납 이용요금을 월 이용요금 및 일 이용요금으로 환산하여 서비스 이용 요금을 뺀 나머지 금액을 환불해주게 됩니다.
  • 5. 은행 입금에 관한 수수료는 고객이 부담합니다.
제 33조 (요금의 납입의무)
  • 1. 요금납입책임자는 요금의 납입 청구를 받은 때에 회사가 지정한 납입기일까지 그 요금을 납입하여야 합니다.
  • 2. 고객의 귀책사유에 의한 이용정지의 경우 고객의 장비가 회사에 계속 설치되어 있다면 해당 기간만큼의 상면 서비스 이용요금을 회사에게 지불해야 합니다.
  • 3. 고객은 회사가 인지하기 어려운 이름으로 이용요금을 납부하는 경우, 이에 대해 회사에 통보할 의무가 있습니다. 회사가 인지하기 어려운 이름의 납부에 대한 통지를 하지 않음으로 인해 발생하는 서비스 중단 등의 불이익은 고객의 책임입니다.
제 34조 (납입 불이행)
  • 1. 회사는 서비스이용요금이 연체된 경우 100분의 5에 해당하는 지연배상금을 추가 청구할 수 있습니다.
  • 2. 회사는 고객이 15일 이상 서비스 요금을 연체한 경우 직권으로 서비스를 정지할 수 있으며, 서비스 정지 후 일주일 이내에 납입 불이행이 해결되지 않을 경우 직권으로 서비스를 해지할 수 있습니다.
  • 3. 요금의 납입 불이행을 원인으로 직권해지 된 고객의 장비 처리는 제27조 규정이 준용됩니다.
제 35조 (약정 위약금의 청구)
  • 1. 홈페이지의 상품 선택 시 또는 서비스 청약서 작성시 계약 기간에 관하여 약정이 있는 경우, 고객의 귀책 사유로 인한 서비스 약정 기간 이전에 서비스를 해지할 때 위약과 관련한 별도의 특약 사항이 없다면 아래의 기준에 의거하여 위약금을 청구합니다.
    • 이용요금 할인액 : 월 이용료 할인액 x 이용 개월 수
    • 잔여기간 위약금 : 월 이용료 x 잔여기간 개월 수 x 30%

    ①항과 ②항중 금액이 적은 항목으로 고객의 위약금을 산정합니다.

제 36조 (요금 이의신청)
  • 1. 납입 청구된 요금에 대하여 이의가 있는 고객은 요금 청구서 발송 일로부터 15일 이내에 회사에게 이의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 2. 회사는 본 조 제1항에 의한 이의신청에 대하여 검토하고, 그 결과를 이의신청 접수 일로부터 7일 이내에 고객에게 서면 또는 유선 등의 방법으로 통보합니다.
  • 3. 회사가 부득이한 사유로 제2항에서 정한 기간 내에 이의신청 결과를 통보할 수 없는 경우에는 새로운 처리기간을 지정하여 지연 사유와 함께 이를 고객에게 통보합니다.
제 37조 (요금의 과납,오납)
  • 1. 요금의 과납 또는 오납이 있을 경우 그 금액은 서비스 이용요금과 상계처리를 원칙으로 하며, 과납에 따른 환급의 요청 시 회사는 그 금액을 고객이 지정한 계좌에 입금하며 직접 현금으로 환급하지는 않습니다.
  • 2. 신용카드 결제분에 대한 환급은 카드결제 대행회사의 계정에서 매출을 취소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지만, 기간이 경과하여 매출 취소가 불가능할 경우 환급금액에서 결제대행 수수료를 차감한 뒤 환급됩니다.

[ 제8장 전자적 침해사고 예방 및 대응 ]

제 38조 (전자적 침해사고 등의 정의)
  • 1. "전자적 침해행위"라 함은 정보시스템을 대상으로 해킹, 컴퓨터바이러스,논리-메일폭탄,서비스 거부 또는 고출력 전자기파 등에 의하여 정보시스템을 공격하는 행위를 말합니다.
  • 2. "전자적 침해사고" 라 함은 침해 행위로 인해 발생한 사태를 말합니다.
  • 3. "보안 위협" 이라 함은 정보시스템에 손실을 발생시키는 원인이나 행위 또는 보안에 해를 끼치는 행동이나 사건을 말합니다.
  • 4. "보안 취약점" 이라 함은 보안 위협의 대상이 되는 정보시스템의 약점을 말합니다.
제 39조 (회사의 역할)
  • 1. 회사는 고객의 정보통신시스템에 위협이 될 수 있는 해킹,컴퓨터바이러스 관련 정보 및 새로운 보안 취약점 관련 정보를 인터넷 메일 또는 홈페이지를 통해 수시로 고객에게 제공합니다.
  • 2. 회사는 고객장비 및 IDC 전체 네트워크의 안전 및 신뢰성 제고를 위해 정기적, 비정기적으로 고객 내부 네트워크의 보안 취약점 분석을 시행할 수 있습니다.
  • 3. 회사는 보안취약점 분석 후 그 결과 및 개선 방안을 고객에게 제공하여 고객 시스템 및 네트워크 보안 강화에 활용하도록 합니다.
  • 4. 회사는 취득한 정보를 제3자에게 공개하지 않으며, 고객의 시스템 및 네트워크 보안강화 목적 이외의 어떠한 용도로도 사용하지 않습니다.
  • 5. 회사는 침해사고를 접수 처리할 수 있는 담당자를 다음과 같이 지명하여 운영합니다.
    - 침해사고 접수처 : 애드포시스
    - 침해사고 연락처 : 전화 : 070-4010-5520, 팩스 : 02-6455-3741
    - 전자우편 : support@add4s.com
제 40조 (고객의 역할)
  • 1. 고객은 침해사고를 예방하기 위하여 고객이 관리하는 정보시스템에 대한 적절한 보안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 2. 고객은 회사가 제공하는 예경보 및 보안취약점 관련 정보를 받아보고 침해사고 예방을 위한 지시사항을 성실히 이행해야 합니다.
  • 3. 고객은 회사 또는 타 고객의 보안을 위협하는 다음과 같은 침해행위를 위해 회사의 정보시스템 또는 타 고객의 정보시스템을 사용할수 없습니다.
    • 컴퓨터 바이러스 등 악성프로그램 유포 행위
    • 고객 정보시스템 이외의 시스템을 대상으로 한 취약점 스캐닝 행위
    • 고객 정보시스템 이외의 시스템을 대상으로 한 비인가된 불법 침해 행위
    • 대량의 트래픽 유발 등을 통해 정상적인 서비스를 방해하는 행위
    • 기타 회사의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을 방해할 수 있는 각종 침해 행위
  • 4. 회사의 침해사고 담당자와 24시간 연락이 가능한 비상연락 담당자를 선정하고, 담당자의 전화, 휴대폰, 전자우편 주소를 비상연락망에 등록 하셔야 합니다. 담당자의 연락처가 변경된 경우, 이를 즉시 비상연락망에 반영 하셔야 합니다.
  • 5. 고객은 관리중인 정보시스템에 이상 징후가 발견되거나 침해사고가 발생한 경우 즉시 회사의 침해사고 담당자에게 통보하여야 합니다.

[ 제9장 손해배상 ]

제 41조 (손해배상의 범위)
  • 1. 회사의 명백한 귀책사유로 고객이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회사가 고객에게 손해를 배상합니다.
  • 2. 회사의 귀책사유 범위는 회사가 제공하는 상면 서비스, 네트워크 서비스 및 설치 서비스에 한정됩니다. 따라서 회사는 고객의 장비에 대한 외부의 물리적인 불법침입에 대해서는 책임이 있으나, 네트위크를 통한 외부의 불법적인 침입으로부터의 고객의 장비 및 장비내의 자료에 대한 손해는 별도의 네트워크 보안에 대한 부가 서비스 계약을 체결하지 않는 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 3. 회사의 귀책사유로 고객이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고객이 그 사실을 회사에게 서면 또는 유선으로 통보하여 확인한 때 또는 회사가 그 사실을 알았거나 알 수 있었을 때로부터 기산 하여 계속 2시간 이상의 서비스 제공 중지시간에 대하여 최근 3개월(3개월 미만인 경우에는 실 사용기간 적용)의 1일 평균이용 요금 (단, 설치서비스 이용요금 제외) 에 서비스 제공 중지시간을 24로 나눈 수를 곱하여 산출한 금액의 3배를 배상합니다. 이 경우 단수가 1/2시간 이상인 경우에는 이를 1시간으로 간주합니다.
제 42조 (회사에 대한 손해배상의 청구)
  • 1. 손해배상의 청구는 고객이 회사에게 청구사유, 청구금액 및 산출근거를 기재하여 서면으로 하여야 합니다.
  • 2. 제1항의 손해배상 청구는 그 청구사유가 발생한 날로부터 3개월 내에 행사하지 않으면 그 청구권이 소멸합니다.
제 43조 (고객에 대한 손해배상 청구)
  • 1. 고객이 본 약관에서 규정한 사항을 위반하여 회사에 손해를 끼친 경우 회사는 해당 고객에 대해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 2. 회사는 고객에 대해 손해배상을 청구하는 경우의 절차에 관해서는 제46조의 규정을 준용합니다.
제 44조 (면책)
  • 1. 고객의 손해 발생이 이 약관 제14조, 제15조, 제26조, 제11조 4항의 사유로 발생된 경우 회사는 손해배상의 의무가 없습니다.
  • 2. 회사는 고객이 회사의 서비스 제공으로부터 기대되는 이익을 얻지 못하였거나 서비스로부터 수반되는 잠재가치 및 서비스 자료에 대한 취사선택 또는 이용으로 발생하는 손해 등에 대해서는 책임이 없습니다.
  • 3. 회사에서 제공하는 백업서비스를 이용하지 않는 고객은 자체적으로 항상 백업을 하여야 하며, 이를 수행하지 않아 발생하는 피해에 대해서는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4. 회사는 고객에게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해서는 어떠한 손해도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45조 (기밀유지)

고객과 회사는 상호간의 동의나 적법한 절차에 의하지 않으면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알게된 상호간의 기밀정보를 타인에게 누출할 수 없습니다.

제 46조 (분쟁의 해결)

고객과 회사간의 분쟁으로 소송이 제기될 경우 회사의 본사 소재지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제 47조 (계약체결의 의사표시)
  • 1. 회사는 약관을 성실히 준수할 것을 약속하며 서비스 제공으로 서명을 대신합니다.
  • 2. 고객은 위의 약관을 성실히 준수할 것을 약속하며 서비스 신청 비용을 입금함으로 서명을 대신합니다.
제 48조 (특약사항)
  • 1. 본 조는 이 약관에서 규정하지 않은 사항에 대한 특약 사항입니다.
  • 2. 국제 트래픽 사용은 고객이 계약한 국내 트래픽의 3%에 한정하며, 초과할 경우 회사는 국제트래픽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고객은 별도의 국제트래픽 이용계약을 통하여 국제트래픽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부칙 ]

(시행일) 본 약관은 2014년 01월 01일부터 시행합니다.

(개정일) 본 약관은 2019년 03월 01일 1차 개정되었습니다.